Shopping

[휴롬] 휴롬 원액기 잘 고르는 법

인생의피톤치드 2019. 10. 18. 11:31

과일 야채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신선한 원물을 구입해서 자연 그대로 적정량을 먹는 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그 적정량이 생각보다 꽤 많다는 것이다.

특히나 엽채류는 따로 챙겨먹기가 쉽지 않다.

또한 과일 껍질이나 씨에 포함된 영양분은 포기할 수 밖에 없어 과일을 먹는 효과가 반감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런 문제들을 해결 할 수 있는 휴롬원액기가 여전히 인기가 있다.

 

그러면 네이버에서 '휴롬'을 검색해보자. 종류가 너무 많다.

뭐가 신제품인지, 10만원대 후반제품과 30만원이 넘는 제품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쉽게 알기 힘들다.

그래서 알아보고 답을 찾아봤다.

 

[너무 많다. 뭘 사야 할지 모르겠다]

 

 

 

 

 

1. 세대 구분

 

'휴롬이 세척하기 어렵다고 들어본 사람이 있으면, 이 제품에 주목하자.'

 

휴롬 판매하는 상품페이지를 읽어보면, 2세대,3세대,3세대알파 뭐 어쩌고 적혀있는데, 다 무시해도 된다.

차이점이 있는 것 같은데 크게 와 닿지 않는다. 

 

그러나 휴롬은 사용자 입장에서 휴롬디바를 기준으로 두가지로 나눌 수 있다.

 

"휴롬 디바 이전 모델 VS 휴롬 디바 이후 모델"

 

[휴롬 디바] -출처 휴롬 홈페이지

 

휴롬은 좋은 제품이 틀림 없으나, 세척이 불편하고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특히 녹즙(엽채류)을 만들고 세척을 하려하면 스테인레스망에 촘촘한 구멍사이에 낀 섬유질을 세척하기 무척어려웠다.

나같이 대충사는 사람이야 대충 씻어 쓰지만, 왠만한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받았나 보다. 

 

그런데 휴롬 디바 이후 모델은 그 스테인레스 망이 없어졌다.

그래서 나같이 대충사는 사람은 정말 물로 헹구기만 하고 써도 될 정도로 편해졌다.

이건 진짜다. 아직도 휴롬하면 세척이 불편하다라는 인식이 많은데, 그건 이 제품을 안써본 사람이 틀림없다.

그리고 조립도 편해졌다. 예전에 쓰던 모델은 조립성이 약간 조잡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휴롬디바는 순서대로 척척 올리기만 하면 조립이 된다. 힘이 약한 어르신 들도 사용하기 편해졌다.

 

 

디바 이 후로 나온 모델은 아래와 같다. (2019년 10월 기준)

 

 ① 휴롬 디바

http://huromshop.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0123

 

디바 H100 Series

휴롬샵

huromshop.co.kr

 ② 휴롬 디바S

http://huromshop.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0211

 

휴롬디바 H100S Series

휴롬샵

huromshop.co.kr

 ③ 휴롬 이지

휴롬 이지는 공식몰에 없다. 왜 없지?

 

이를 제외한 나머지 모델은 다 구모델(예전모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2. 가격대별

 

"우리집은 좁고, 같이 마실 사람도 없다"

 

위에 언급한 최신 모델은 판매처에 따라 다르지만 대충 30만원 초 중반대에 형성되어 있다.

 

그리고 저가형 모델로는 휴롬 쁘띠가 있는데, 크기가 작고 드럼용량이 350ml (보통500ml)로 작다.

쁘띠 모델은 1인 가구나, 신혼부부에 적합해 보인다. 가격은 20만원 정도

http://huromshop.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0102

 

쁘띠 HP Series

휴롬샵

huromshop.co.kr

 

" 잘생긴게 최고야. 짜릿해"

 

마지막으로 시그니쳐 모델이 있는데, 시그니처라는 이름답게 가격이 제일 비싸다.

본체모양은 오래 봐도 질리지 않은 클래식한 외관에, 고급가전에 사용되는 EGI소재로 만들어졌고,

LED표시등이 있어 다른 모델에 비해 한층 세련스럽다. 

다만, 디바에 적용된 착즙망이 아니라 세척이 불편한 예전 망을 사용하고 있는 점이 단점이다.

가격은 40만원대 초반

http://huromshop.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0093

 

시그니처 HZS-SBF19

휴롬샵

huromshop.co.kr

 

3. 휴롬 원더

 

끝으로 휴롬 원더라는 구분하기 애매한 모델이 있다.

이 모델은 스마트호퍼(?)라는 기술이 적용된 모델인데 간략히 설명하면,

다른 모델은 재료를 손질해서, 천천히 하나씩 투입해줘야 하는데 반해,

상단의 스마트 호퍼에 손질된 재료를 몽땅 넣고 동작시키면 자동으로 투입되어 주스가 만들어지는 방식이다.

사용자 입장에서 필요한 사용자도 있겠지만, 설겆이 꺼리만 더 느는게 아닌가 생각된다.

다른 장점으로는 높이는 높지만, 주스가 나오는 노즐이 앞쪽에 있어 공간을 덜 차지하고, 주스를 짜고 남은

퓨레역시 바로 아래로 떨어지는 수직구조라 착즙과정에서 공간을 덜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보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모양도 이쁘게 생겼다.

 

http://huromshop.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0116

 

원더 H-AI Series

휴롬샵

huromshop.co.kr

4. 그래서 뭐 사라고?

 

누군가에게 물건을 추천하는 것은 나에게 유쾌한 일이지만, 결과까지 유쾌했던 적은 거의 없다.

사람마다 아름다움에 대한 주관이 다르고, 제각각의 라이프스타일, 제품카테고리에 대한 준거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딱 집어 이거라고 추천하긴 힘들지만, 위에 언급된 6가지 제품 중 무엇을 구매해도 실패하지 않는 선택이라고 본다.

 

개인적으로 시그니쳐 모델에 새로운 착즙망이 적용된 모델이 나오면 딱 좋을 것 같다

 

휴롬 공식몰가격은 다른 여타 브랜드 공식몰과 같이 네이버 최저가에 비해 약간 높은 수준으로 책정되어 있다.

그렇지만, 공식몰이 가지는 안정감과, 제품에 대한 신뢰감 때문에 공식몰을 자주 이용하는 편이다.

특히, 신규가입하면 발급되는 10% 쿠폰이나, 가끔 진행되는 프로모션에서 정말 싸게 구입할 수도 있다.

그리고 공식몰에서 판매되지 않는 제품은 뭔가 이유가 있지 않을까? 이런 이유로 공식몰을 선호하는 편이다.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어떤제품이 종류와 가격대가 천차만별이라 선택하기 힘들었다면, 일단 공식몰에 들어가 보는 것을

추천하면서 글을 마친다.

 

http://huromshop.co.kr/

 

휴롬샵-본사직영 공식쇼핑몰

휴롬샵

huromshop.co.kr